반응형
목차
회사소개
1. 개요
2. CEO 메세지
3. 경영이념
1. 개요
- 현대글로비스는 자동차 물류전문 기업에서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- "고객 가치 사슬 전반의 효율을 실현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" 라는 말이 자주 등장하는 것으로 보인다.
- 최첨단 IT기술을 통해 글로벌 해운업계의 위기에도 유연하게 대응
- 지속적인 인프라 투자 및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Global SCM전문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 다함
- 숫자로 요약해보는 현대글로비스
- 매출규모 : 25.7조원
- 영업이익은 1.5조원, 다른 회사 규모에 비교해도 영업이익률 커 보임
- 대한통운 11조, LX 판토스 6조 비교하면 매우 큰 규모
- 물류관리사 수 : 1,065명
- 해상 수출/입 물동량 : 606,434 TEU
- TEU란 20피트 컨테이너(길이 20피트, 폭과 넓이 8피트)
- 특정 항구의 물동량 산출 시에도 TEU 단위로 계산(인천항 346만 TEU)
- 항공 수출/입 물동량 : 64,468톤
- 컨테이너 이동하는 선박은 TEU라고 부르고 항공은 톤 단위 사용
- 완성차 해상 운송 : 344만대
- 거의 서울 시내 차량 대수 정도 판매했다고 생각하면 된다.
- 벌크 해상 운송 : 4,520만톤
- 곡류, 목재, 광석 등과 같이 포장하지 않고 입자나 분말상태 그대로 선창에 싣는 화물(dry bulk cargo) 또는 석유처럼 액체 상태로 용기에 넣지 않은 채 선박의 탱크에 싣는 화물
- 대표적인 벌크화물 5종류 : 철광(Iron ore), 석탄(Coal), 곡물(Grain), 보크사이트/알루미나(Bauxite/Alumina), 인광석(Phosphate ore)
- KD 부품 물량 : 63,559 FEU
- FEU는 TEU의 두 배라고 생각하면 된다. Fourty-Feet
- KD란 자동차를 분해하여 부품 단위로 해체하여 수출하는 방법
- 보통 관세를 줄이기 위하여 부품단위로 판매하고, 해당 지역에 생산공장을 만든다.
- KD 부품 공급 품목수 : 26,377개
- KD 부품 공급 해외 공장 수 : 14개
- KD 부품 차종수 : 45차종
- 선대현황 : 119척
- 누적 경매출품 대수 : 1,650,106대
- 매출규모 : 25.7조원
2. CEO 메세지(이규복 대표)
전반적인 사업들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설명하고 있음.
- 물류, 해운, 유통 등 기존의 영역은 물론 신성장 동력 사업까지 전 부문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 구축
- 주요 고객 : 현대차, 기아차와 폭스바겐이 주요 고객, 기타 글로벌 완성차 업체까지
- 전기차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모빌리티 맞춤형 해상운송 시스템 발전
- KD사업을 통해 자동차 반조립 제품 유통의 최적화로 글로벌 완성차 생산 체제 적극 지원
- 국내 최대 규모 중고차 경매사업자로 시장의 선진화 앞장서며, 트레이딩 사업 바탕 유통 사업 강화에 주력
- 신사업 연구 및 발굴 : 물류의 스마트화
- 물류 전과정에 인공지능(AI)와 빅데이터, 로보틱스 등을 적용해 최적의 효율을 이끌어내는 스마트 솔루션
3. 경영이념
- 경영철학 3가지 :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
- 무한책임정신
- 고객의 안전, 행복에 대한 무한책임정신 -> 품질경영으로 구현 -> 우리 사회를 위한 무한가치 창조
- 가능성의 실현
- 하나의 목표달성에 안주하지 않는 새로운 목표
-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
- 더 큰 미래를 창조
- 인류애의 구현
- 인류를 위한 가치
-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에게
- 더 신속하게 제공하여
- 인류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데 기여
- 무한책임정신
- 핵심가치 5가지
- 고객 최우선
- 최고의 품질, 최상의 서비스 ->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감동의 기업 문화 조성
- 도전적 실행
- 할수있다는 열정과 창의적 사고로 새로운 목표 달성
- 소통과 협력
- 타 부문 및 협력사와 우리 기업이라는 공동체 의식을 나누며 시너지 효과 창출
- 인재 존중
- 조직은 결국 각 구성원들의 개개인의 마음가짐과 역량에 달려있으므로, 인재존중의 기업문화
- 글로벌 지향
-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 존경받는 개인과 조직이 되자
- 문화와 관행의 다양성 존중
- 고객 최우선
반응형
'기업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취업준비삼성물산 상사부문 홈페이지 정리 - 3. 상사인 (0) | 2024.09.05 |
---|---|
삼성물산 상사부문 홈페이지 정리 - 2. 비즈니스 (9) | 2024.09.05 |
삼성물산 상사부문 홈페이지 정리 - 1. 회사소개 (0) | 2024.09.04 |
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 2탄(홈페이지 - 사업분석 - 1. 물류) (5) | 2024.08.30 |